MixedCode

1990년대 중반 출현한 웹(WWW)은 2000년대 들어 그 꽃을 피웠고 2014년 오늘날 스마트 기기들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20년에 걸쳐 구축된 수많은 웹사이트들과 웹기반의 시스템들은 인터넷이라는 통신망을 통해 HTML형식으로 각종 브라우저를 통해 가공된 형태로 사용자들에게 공유 제공되었으나 아이러니 하게도 웹의 대표적인 기치인 공유의 정신에 위배되게 사용자에게 의해 발생된 수많은 유용한 데이터들은 쉽게 공유되지 못하였던게 현실이였습니다.

OEPN API 기술은 각종 웹기반의 시스템에서 보유하고 있는 공유 가능한 유용한 데이터를 JSON 또는 XML 형태로 각종 시스템 간 데이터를 주고받을수 있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를 말합니다. 기존에도 SOAP기반의 XMLWebService 와 같은 다양한 시스템 통합 기술들이 있었지만 SOAP기반은 SOAP 통신을 위한 각종 인프라(프레임워크) 구축이 선행되어야 했으며 그 환경 구축에 비용이 많이 발생하여 기업내,기업간 시스템 통합용으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OPEN API는 웹시스템에서 간단한 문자열 배열구조를 통해 데이터를 전달하는 JSON 이나 XML(Plain XML)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AJAX 통신기술을 이용 웹 시스템간에 HTTP 기반으로 데이터를 호출하거나 전송을 처리합니다.            

    







Comments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