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edCode

스마트 디바이스 보급율이 확대될수록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용 앱들이 봇물터지듯이 개발되고 배포되고 사용되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PC기반 개발 패러다임의 변화는 스마트폰 앱 개발에 있어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컴퓨터에 직접 설치하는 설치형 응용프로그램 개발이 주를 이루다 인터넷환경이 보편화되면서 웹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 또한 디바이스에 직접설치하던 앱(NativeApp)에서 현재는 하이브리드앱(HybridApp)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앱을 보면 마치 ActiveX를 기반으로한 웹 응용프로그램과 유사해 보입니다.

하이브리앱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각종 자원을 직접 제어할수 있는 NativeApp의 장점과 배포 와 유지보수의 편리성이 있는 모바일 웹의 장점을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설치형처럼 앱 마켓을 통해 디바스에 설치될수있는 NativeAPP방식으로 개발배포되지만 실제 제공되는 주요 컨텐츠는 웹뷰라는 컨트롤영역을 통해 웹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껍데기는 NativeApp이지만 해당 껍데기 앱안에서 컨텐츠가 제공되는 방식은 웹기반으로 제공됩니다.



하이브리드앱의 원리는 스마트디바이스의 자원을 활용하기위해 별도의 중계라이브러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중계 라이브러리를 통해 웹뷰라는 웹브라우저 기반 환경을 거쳐 웹서버와 통신하는 ActiveX기반 웹응용프로그램과 거의 작동 원리는 일치합니다.           






Comments

Leave a Reply

*